> 공증업무 > 정관,의사록공증


정관,의사록공증 급히 주주총회에 참석할 공증인을 찾으시면 우일(참석인증)
2018-01-03 16:21:23
황 동 주 <lawwoojin@korea.com> 조회수 357
106.243.71.179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하여야 하는데 주주가 너무 많은 중견회사는 주주들의 위임을 받아 의사록을 공증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 주주들의 인감도장과 인감증명서 없이 임시주주총회의사록을 공증 받는 방법은 공증인이 주주총회 장소에 참석하였을 경우 가능합니다.

 

즉 주주들이 너무 많아 공증시 위임장과 인감증명서를 첨부하기 힘들때에도 공증을 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주주들이 몇백명 이상일 경우의 임시주주총회, 수백명의 조합원이 모여하는조합원총회 등을 공증인이 직접 참석하여 총회진행상황을 지켜보고 추후에 의사록을 작성하여 가져올 경우 인증을 해주는 것을 참석인증이라고 합니다.

 

공증인이 직접 총회장소에 참석하는 참석인증을 원하시면 총회를 개최하기 최소한 2일전에 공증사무소에 연락을 취해주심이 좋습니다.

 

그래야 총회에 참석하실 공증인의 스케쥴을 체크하여 참석여부를 알려드리기때문입니다.

 

만약 총회 1~2일전에 총회에 참석할 공증인을 물색하다가 아무도 가능하신 분을 찾지 못하면 참석인증방법을 취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렇게 급하게 참석인증의 공증인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항상 가능한 공증사무소가 있습니다.

 

교대역근처에 위치한 법무법인(유한) 우일은 공증인으로 등록되어 공증을 하실 수 있는 공증인이 7명계십니다.

 

​주주총회나 조합원총회 참석인증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Kangnamlaw Company.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 148, 10층(서초동, 희성빌딩) 법무법인(유한)우일
대표자 박응석 외 3 l 02-752-3101 lawwoojin@korea.com사업자번호 104-81-88404